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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줄거리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영국 작가 다이애나 윈 존스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한 2004년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이며 당시 마법과 로맨스가 만난 최고의 감성 판타지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은 마법 영화 애니메이션 최초로 제61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기술공헌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을 뿐 아니라 제71회 뉴욕 비평가 협회의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가 가장 바라는 영화'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국내 관객들의 마음에 남는 작품입니다.

 

이 이야기는 저주에 의해 노파로 변해 마법의 움직이는 성에 사는 마법사 하울에게 도움을 청하는 소피라는 이름의 젊은 여성을 따라갑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젠더는 복잡하고 다면적인 주제로, 영화 전반에 걸쳐 다양한 방식으로 탐구됩니다. 대표적인 예가 전통적인 성 역할과 기대를 여러 면에서 거스르는 하울 자신의 캐릭터입니다.

첫째, 하울의 외모는 남성과 여성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길고 흐르는 머리카락, 섬세한 이목구비, 현란한 옷으로 눈에 띄게 남성적입니다. 그는 종종 여자로 오인받는데, 이러한 모호성은 완전한 수컷도 암컷도 아닌 새와 같은 생물로 변신하는 그의 습성에 의해 더욱 강조됩니다.

게다가, 하울의 성격은 전통적인 성 규범에서 종종 여성성과 관련된 특정 유동성과 정서적 취약성으로 특징지어집니다. 그는 극적인 폭발을 일으키기 쉽고, 자기중심적이고 허영심이 강한 경향이 있으며, 두려움이나 슬픔과 같은 전통적으로 '여성스러운' 감정으로 여겨지더라도 자신의 감정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하울은 또한 자신감, 지능, 마법사로서의 힘과 같은 전통적으로 남성적인 특성을 구체화합니다. 그는 숙련된 파이터이고, 그의 마법 능력은 이 영화의 줄거리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하울의 캐릭터는 남성과 여성의 엄격한 이진법의 외부에 존재함으로써 전통적인 성 역할과 기대에 도전합니다. 그의 유동성과 모호성은 전통적인 성 규범의 한계를 강조하고 진정한 자유와 자기표현은 성에 대한 보다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이해를 수용해야만 달성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하울 외에도,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또한 소피와 낭비의 마녀와 같은 다른 등장인물들을 통해 성별을 탐구합니다. 소피가 노파로 변신한 것은 나이가 들면서 여성들이 종종 평가절하되고 해고되는 방식과 노화에 대한 은유입니다. 마찬가지로, 폐기물의 마녀는 강력한 마법사에서 연약한 노파로 변신하여 사회가 종종 나이 든 여성의 힘을 소외시키고 지우는 방식을 강조합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리뷰

 

인상적인 인물들, 창의적인 세계 구축, 그리고 사랑과 수용의 본질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로 가득 찬 시각적으로 놀랍고 감정적으로 공명하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주인공의 성을 둘러싼 미스터리입니다.

영화 내내, 하울은 성에 대한 언급 없이 "하울"로 간단히 언급됩니다. 이것은 그의 신비롭고 신비로운 본성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들에게 호기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나 하울의 성이 없는 것은 더 깊은 주제적인 목적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정체성에 대한 생각과 그것이 사회의 기대와 인식에 의해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탐구합니다. 하울의 성을 숨김으로써, 이 영화는 우리의 정체성이 반드시 가족이나 혈통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행동과 우리가 어떻게 삶을 살기로 선택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강조합니다.

더 깊은 주제 외에도,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순수하게 시각적인 차원에서 보는 즐거움이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은 화려하고 세밀하여 친숙하면서도 환상적인 느낌을 주는 완전히 실현된 세계를 만듭니다. 캐릭터들이 뉘앙스와 깊이로 살아나고, 목소리 연기(원작 일본어 더빙과 영어 더빙 모두)가 일품입니다.
조 히사이시가 작곡한 이 영화의 악보도 눈에 띄는 요소입니다. 히사이시의 음악은 영화의 경이로움과 모험심을 완벽하게 포착하는 동시에 주요 장면의 정서적 영향을 더합니다.

 

사운드 트랙은 뮤지컬 스토리 텔링의 걸작

 

유명한 일본 작곡가 조 히사이시가 작곡한 OST는 이 영화의 변덕스럽고, 마법적이고, 감정적인 톤을 완벽하게 포착합니다.

OST의 가장 상징적인 곡 중 하나는 "Merry-Go-Round of Life"입니다 이 아름다운 작품은 아름다운 관현악 편곡과 함께 잊히지 않는 선율이 특징입니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사랑의 힘의 중심 주제를 강조하면서 영화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모티브로 사용됩니다.

OST의 또 다른 눈에 띄는 곡은 영화의 가장 가슴 아프고 감정적인 순간에 사용되는 "꽃밭"입니다. 이 작품은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에 현악기와 목관악기가 곁들여져 애절한 향수와 애절한 그리움을 자아냅니다.
이 OST는 또한 "소피 인 엑자일"과 "별을 마신 소년"과 같은 더 흥겹고 재미있는 곡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영화의 경이로움과 모험심을 포착하기 위해 생동감 있는 리듬과 기발한 악기를 사용합니다.

전반적으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는 음악이 어떻게 영화의 감정적인 영향을 높이고 향상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완벽한 예입니다. 히사이시의 뛰어난 작곡은 보는 사람들을 영화의 환상적인 세계로 이동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기쁨에서 슬픔, 경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그것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음악의 힘에 대한 증거이며, 작곡가로서 히사이시의 놀라운 재능에 대한 증거입니다.

 

상상초월  더욱 생생해진 리얼 사운드를 체험하라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환상적인 상상력과 감성적인 그림뿐만 아니라 그의 영혼까지 담은 듯한 실감 나는 음향 효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유럽의 분위기를 제대로 담기 위해 프랑스 영화 속 거리의 소음까지 녹음해 활용했고, 극 중 '별의 호수' 소리도 제네바 인근의 레만 호수에서 유래했습니다. 무엇보다 하울의 성이 움직이는 소리를 위해서는 존재하는 듯한 소리를 내야 하기 때문에 실제 목수를 불러 작업실에 거대한 나무망토를 설치하고 여기서 삐걱거리는 성 소리를 골랐습니다.

 

다음으로, 온갖 종류의 금속들을 모아서 성의 기본적인 소리로 사용했습니다. 게다가 캘시퍼의 소리는 실제로 난로 위에서 불이 타는 소리로 녹음되었고, 고무 인간의 소리는 자동차 타이어와 튜브, 밀가루를 손으로 반죽하는 소리를 섞어서 처리했습니다. 거리를 달리는 차 소리가 100년 전 전기가 없던 시대의 이야기라는 점을 이용해 보일러를 타고 달리는 증기차를 가진 사람을 찾아가 실제 증기차를 옮겨 소리를 녹음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영상에 부착된 소리가 관객들을 더욱 스토리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